고창군 통합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상태바
고창군 통합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 김종성
  • 승인 2014.03.0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3월부터 스마트기기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군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http://m.gochang.go.kr)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웹 통합홈페이지 구축사업은 2013년 7월부터 2014년 2월까지 5개월 동안 2012년도 국정시책합동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확보한 인센티브 1억6200만원(전액 도비)을 투입하여 구축했다.

 

이번 사업은 부서별로 운영되는 21개 홈페이지 시스템을 통합하고, 개발언어 통일(JSP), 웹 호환성 및 접근성을 개선했다. 대표홈페이지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하고, 홈페이지 DB암호화 솔루션 도입으로 홈페이지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다.

 

아울러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의 주민번호의 수집·이용이 제한되므로 주민번호를 통한 실명확인 서비스가 불가능하게 됨에 따라 10일 이후부터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을 통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웹 서비스를 일괄 구축함으로써 부서별 홈페이지 분산개발을 방지 예산을 절감하고, 군민에게 양질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하여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여,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에 한발 앞선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