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이 세종시 홍보?…"정부 지시에 따랐을 뿐"
상태바
교육청이 세종시 홍보?…"정부 지시에 따랐을 뿐"
  • 투데이안
  • 승인 2010.01.2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정부의 세종시 건설 계획이 지방에서도 정치 쟁점화되고 있다.

전북도교육청은 지난 21일 본청 과장급 이하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세종시 이렇게 좋아집니다'라는 주제의 국정현안 공유 시책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이조영 도교육청 기획관리국장은 "세종시는 대통령 공약이자 국가프로젝트로 국내 어느 지역과도 2시간 이내의 접근성을 가진 인구 50만의 첨단경제도시가 될 것"이라며 정부의 입장을 알린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를 두고 6월 교육감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 후보자가 대표를 맡고 있는 일부 교육단체는 도교육청이 세종시 수정안을 홍보하고 나선 배경에 의혹이 있다며 강도높은 비난을 하고 있다.

교육운동사랑방(대표 오근량)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종시 수정안 발표로 전북 혁신도시와 새만금에 대한 역차별론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 도교육청이 수정안을 홍보하고 나선 것은 최규호 교육감의 노선이 '친MB'로 선회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단체는 "최 교육감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전북이 꼴찌를 한 이유를 '정부의 교육정책에 대해 직선교육감과 교과부의 철학이 달라 갈등관계에 있기 때문'이라는 등 소신있는 행동으로 자화자찬한 바 있음을 상기한다면 이번 수정한 홍보는 '친MB' 노선 선회로 볼 수 있다"며 교육감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또 단체는 "이번 홍보는 시국선언 교사에 대한 징계 유보로 교과부의 불편한 심기를 덜어주려는 고육지책일 것이란 세간의 지적도 있다"며 교육감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재차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이조영 국장은 "최근 교과부가 전국 시·도교육청에 세종시 홍보 교육과 관련한 공문을 보냈고, 이를 22일까지 실시해 보고를 요구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이 지시에 따라 세종시 수정안 홍보 교육을 한 것으로 찬성과 반대를 떠나 국가의 현안정책을 알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교육을 한 것"이라며 단체의 주장을 일축했다.

또 이 국장은 "세종시 수정안 홍보 교육은 이미 전북도에서도 실시한 것으로 교육감이 MB정부와 코드를 맞추기 위해 한 것은 절대로 아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