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삼 재배 기술컨설팅 한국임업진흥원, 전북 임실에서
상태바
산양삼 재배 기술컨설팅 한국임업진흥원, 전북 임실에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5.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양삼 재배기술, 생육특성 및 품질관리제도』 임업기술컨설팅 개최

임실군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동섭)을 통하여 산양삼 재배자 및 산양삼 재배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하여『산양삼 재배기술, 생육특성 및 품질관리제도』라는 주제로 오는 16일 임실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임업기술컨설팅을 개최한다.
산양삼은 암 예방, 피로회복, 혈압조절 등 그 약리작용이 뛰어나 최근 웰빙 시대의 고기능성 먹거리로 전국적으로 수요가 급증하여 재배면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산양삼 재배적지 선정, 관리기술 및 품질관리제도 등 전반적인 기술보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신규 재배자는 물론 기존 재배자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한국임업진흥원은 실제 재배사례 바탕으로 한 ‘산양삼 재배관리 기술’, 산양삼 재배 적지와 관련된 ‘산양삼 생육 토양 환경’, ‘산양삼 재배지 입지환경분석’ 그리고 고품질의 산양삼을 생산하기 위한 ‘산양삼 품질관리를 위한 재배이력 시스템 활동’이란 주제로 각 분야에 전문가를 초빙하여 산양삼에 대한 심도있는 임업기술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임업진흥원은 현장에서 토론된 문제점 및 요구사항을 검토하여 산양삼 재배?관리기술, 품질관리제도, 유통,마케팅 방안 등 산양삼 산업화 촉진에 관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제공함으로써 농가소득 향상에 일조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