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호혜적인 공동체 활동 전개
상태바
신뢰와 호혜적인 공동체 활동 전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5.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 및 창립총회」개최 -

임실군은 10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임실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 및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운영규정 승인 및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이날 협의회를 통해 우리군 지역특성에 맞는 지속가능발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공동체 중심의 갈등 관리와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협력활동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민간차원에서 지역활동가 및 전문가들의 노력과 활동, 군의회의서의 조례제정, 행정과의 삼위일체가 조화될 수 있도록 이번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특히 협의회에서는 앞으로 지역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주민주도 참여를 통해 신뢰와 호혜적인 공동체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필요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임실군은 이번에 출범하는 협의회와 함께, ‘신뢰’와 ‘협력’, ‘공동체’를 바탕으로 한 지역내 상호연계망을 확대하여, 주민의 협력능력으로 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한 본질적 가치에 대하여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축사를 통해“우리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주민 하나하나의 관심과 참여에서 시작되며, 어우러지는 삶속에서 행정과 민간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역이 화합하고 행복해지는데 주민들이 협동하고 자율적 조정을 해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