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선 학교 핵심인자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모색
상태바
일선 학교 핵심인자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모색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교육청, 학부모정책 추진방향 교장.행정실장 연수회 개최
-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학부모교육 지원 확대 등 모색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장과 행정실장 등 일선 학교의 핵심인자들이 학부모의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한 모색의 자리를 가졌다.


도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18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 및 학부 교육 지원을 위한 ‘학부모정책 추진방향 교장.행정실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장과 행정실장 등 15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전북을 대표해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학부모 담당관 심화 연수 과정을 마친 이현환 전주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이 강사로 나서 ‘학부모정책 추진방향’ 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날 이 과장이 소개된 학부모정책의 주요 내용은 학부모의 교육만족도 제고를 위한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 학부모교육 지원 확대, 학부모 지원 서비스 강화 등이다.

연수회에 참석한 학교장들과 행정실장은 특강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활성화에 대해 재정립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후 지원 방안 등 총괄적인 학부모 지원 서비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도교육청은 이날 연수회 개최에 앞서 17일 학부모 대표 75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달 23일에는 14개 지역교육청 학부모업무 담당 장학사와 고등학교 학부모업무 담당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정책 연수회를 개최하는 등 학부모 교육 참여에 대한 담론을 형성해 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자녀의 성공적인 학습과 성장을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가 활성화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