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가 아는 만큼 자녀가 성장합니다!
상태바
학부모가 아는 만큼 자녀가 성장합니다!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1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청(교육장 김동복)은 18일 우석대학교 문화관 아트홀에서 관내 유ㆍ초ㆍ중학교 학부모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 선진화를 비전으로 삼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학부모의 역량강화를 통한 가정교육 충실, 학부모의 참여 확대로 학교교육 질 제고’를 골자로 하는 교육과학기술의 학부모 정책의 일환이다.

김동복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소중한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이 다방면으로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학부모 교육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규호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 자녀교육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이 다양한 학부모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승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강에 나선 차명호 교수(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장)는 “ 자녀의 성공적인 삶을 뒷받침해주고, 자녀와 행복한 동행을 위해서는 자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하고 싶은 이야기를 개방적으로 들어 줄 필요가 있다.”며 "부모와 자녀간의 지혜있는 대화"를 주문했다.

학부모 연수에 참가한 천경욱(완주중 학부모)씨는 “맞벌이 부부들을 배려한 야간 연수가 무척 인상적이며, 보다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자녀와의 행복한 동행을 꿈꾸게 되었다”고 말하고 "앞으로 학부모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완주교육청은 이 날 2010학년도 학부모교육 청사진을 제시하고 학부모교육을 강화하는 등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와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