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초, 개축 준공식 가져
상태바
완주 고산초, 개축 준공식 가져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산초등학교(교장 구태근)는 지난 16일 시청각실에서 개축식을 가졌다.

2008년 10월부터 시작된 교사 개축이 1년여의 노력 끝에 완공된 것이다. 이 날 개축식에는 150여 명의 내빈 및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참석한 완주교육청 김동복 교육장은 “고산초등학교는 이번 개축으로 현대식 수업환경을 갖게 되어 앞으로 더욱 교육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구태근 교장은 인사말에서 “ 농촌학교의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새 건물을 개축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노후된 환경에서도 미래의 주인인 아동들이 자신의 주체성을 정립하고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노력해온 전 교직원들은 앞으로 새로 개축된 교육환경에서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고산초등학교는 최근 2년 연속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등 전라북도 내에서도 교육과정 운영 및 계획이 튼실한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학교 특성화 교육과정으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과정인 YOU & I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고 있는 선진학교로 이는 최근 발표된 교육과정 자율화 방안과 맥을 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학교 경영의 방향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개교 100주년을 맞이한 고산초등학교는 이번 개축으로 8개 교실, 첨단 과학실 및 미술실, 시청각실 등의 교육 시설을 완비했다.

쾌적한 급식환경을 위한 급식실을 갖추고 바른 인성과 참된 실력을 키우기 위한 밑바탕을 다지게됐다.

또한 내년에는 숙원사업이었던 강당도 신축할 예정이어서 미래의 주인인 아동들이 자신의 주체성을 정립하고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