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을 부르는 모든 행위에 반대한다
상태바
전쟁을 부르는 모든 행위에 반대한다
  •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 전북본부 상임대표의장 황민&
  • 승인 2013.02.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과 갈등으로 얼룩진 20세기를 끝내고 평화와 공존의 21세기를 구축해야 할 지구상에서 핵무기와 핵실험은 사라져야 마땅하다. 또한 세계 최후의 분단국인 한반도는 불안정한 정전협정 상태에 놓여 있기에 양측의 사소한 도발도 언제든 심각한 충돌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2월 12일 이루어진 북한의 3차 핵실험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한반도에서 작금의 갈등과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것은 관련국들의 잘못된 정책에서 연유한다. 남북은 2008년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대화와 협력의 길을 외면하고 불신과 갈등만을 키워왔다. 미국 오바마 정부도 ‘전략적 인내’라는 명목 하에 북한을 시종일관 무시하고 방치하는 정책을 취해왔다.

 지난 해 12월 이루어진 북한의 인공위성 시험 발사와 이에 대한 미국 주도의 유엔 안보리의 대북 추가 제재는 그동안 조성된 갈등 국면을 한껏 끌어올려 결국 북한의 초강경 조치를 불러일으키고 말았다. 이러한 결과는 능히 예측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국들은 이를 예방하지 못하였다.
우리는 한반도에 터를 잡고 있는 당사자로서 한반도 문제에 대하여 그 누구보다 깊은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 땅이 화염에 휩싸이면 우리 겨레의 삶과 미래가 파괴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에게 더 큰 위험을 불러일으키는 추가 제재를 중단하고 북한과의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더불어 북한 역시 추가적인 강경대응을 중단하고 북미, 남북 대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한반도 문제에 대하여 가장 책임 있는 당사자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하여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그것은 끊겨진 남북 대화의 채널을 복구하고 북한을 설득하는 일이다. 특히 2007년 남북 당국이 합의한 10.4선언에서 남북은 종전 선언과 평화협정 체결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는 것이야말로 우리 정부가 가장 시급히 해결할 문제다.
 한반도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반대하며 항구적인 평화 정착과 공존을 위해 남북 당국과 관련국 모두가 힘을 합할 것을 엄중히 요구하는 바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