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공무원, 계약관련 동영상CD 제작․배포 ‘화제’
상태바
교육행정공무원, 계약관련 동영상CD 제작․배포 ‘화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09.12.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교육청 임성택씨 ‘공부보다 계약이 쉬웠어요’ CD제작
-3개월간 제작해 홈페이지 등 통해 무료 배포 눈길


전북의 한 교육행정공무원이 계약관련 업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해 배포, 주목을 끌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에서 계약담당 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임성택(38)씨.

임씨는 지난 10월20일 ‘공부보다 계약이 제일 쉬웠어요’라는 제목의 계약관련 동영상CD 50여장을 제작.배포, 계약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시작해 3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임씨의 CD는 임씨가 장수교육청에서 3년여간 계약 업무를 맡아오며 습득한 계약 관련 노하우 뿐 아니라 기존 책자에서 담지 못했던 업무내용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알기 쉽게 상세히 수록하고 있다.


임씨는 CD제작을 기획한 지난 8월 한 달 여간 원고를 작성한 뒤 9월께 촬영.편집, 10월20일 최종 완성에 이르렀다.

임씨는 “어려운 계약업무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공무원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생각하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됐다”며 CD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임씨의 CD제작 소식이 입소문을 타며 3일 현재 300여명의 관련 공무원들이 임씨의 CD를 활용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CD를 시청한 공무원 A씨는 “CD를 받고 무심코 시청했는데 계약 업무가 알기 쉽게 설명돼 있을 뿐 아니라 내용도 구성 있고 짜임새 있어 좋았다”며 “동영상 특유의 교육시청 재미가 있어 계약업무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임씨의 CD는 지난 10월 1박2일 일정으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실시한 행정안전부 주관의 ‘지방계약업무 연찬회’에서도 활용돼 계약담당자들의 이해를 돕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계약 관련 동영상 제작을 업무개선안으로 선정할 정도로 계약관련 동영상이 없는 실정에서 이번 임씨의 동영상은 전북교육 공무원 뿐 아니라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사립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계약업무 수준을 한층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임씨의 CD는 장수교육청 홈페이지(www.jbjse.kr)와 에듀파인 지식관리시스템에 탑재돼 관련 공무원들이 무료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