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 눈비길 의 위험성 인식과 서행운전으로 해결하자
상태바
안개, 눈비길 의 위험성 인식과 서행운전으로 해결하자
  • 이충현 전주완산경찰서 서학파출소
  • 승인 2012.12.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가 눈비길 에서보다 안개가 낀 도로에서의 발생률이 더 높다고 한다.  모두가 알다시피 눈비가 내린 도로는 미끄러워서 또는 악천 후시 전방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또한 안개 낀 도로에서도 안개로 인해 도로에 수분이 있는데다가 안개로 인해 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전방의 차를 확인하지 못해 또는 전방의 장해물을 확인하지 못해서 교통사고가 더 발생한다고 한다. 전방시야 미확보 및 노면의 미끄러움은 공통사항인데 교통사고는 안개가 있을시 더 발생한다고 한다.

대부분 눈비 내린 도로가 더 위험하다고 생각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안개 낀 도로도 만만찮다는 것을 이제라도 참고하자 요즘같이 눈비와 안개가 자주 발생하는 날에는 운전사 더욱 주의를 하도록 해야 할 것 이다. 눈비가 온 날에는 약간의 양으로도 차량 운행이 도로가 미끄럽고 특히  전방시야가 확보되지 않기에 일반도로이든 고속도로이든 간에 무조건 서행해야 한다. 눈비와 더불어 안개 낀 도로에서도 서행을 해야 하며 여타 차량의 안전을 위해서 비상등과 라이트를 켜는 등 전 후방 차량이 나의 차량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면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눈비와 안개도로에서의 교통사고의 원인은 거의 안전운전 서행운전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고 있다.

그러니 좋은 조언은 잘 활용하도록 하고 아울러 나의 안전과 우리 가족을 위하여 눈비길 안개길 도로에서 반드시 서행운전과 안전운전을 해 주었으면 좋겠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