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현상)은 10일과 12일에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23명과 교감, 교무 25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가졌다.
2012학년도 2학기를 맞아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내용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의 학교 운영 참여도를 높여 학생들의 참 배움이 일어나고,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자율적인 학교교육과정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교장, 교감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찬회에서 9월 1일자 인사발령자에 대한 소개와 임정래 교육지원과장과 최성철 행정지원과장의 소관업무에 대해 개략적인 설명이 있었고, 교감 연찬회에서는 담당자들이 자신의 담당업무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었다. 특히 최근 큰 관심사가 되고 있는 성폭력예방교육?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안내가 강조되었고, 혁신학교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한 5개교 외에도 혁신학교 운영에 관심 갖고,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학교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학교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학교혁신을 위해 모든 학교에서 노력하자고 하였다.
순창교육지원청 유현상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9월 1일자 7명의 신임교장이 부임하여 1/3 교장 선생님이 바뀐 2학기에는 더욱 변화와 혁신에 발맞추어 매우 알찬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과 정보를 공유하며 더욱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교육공동체의 역량이 집결되도록 힘을 모으자”며, 추석명절을 전후에서 청렴실천을 생활화하도록 당부했다.
특히 교감연찬회에서는 공무원 행동강령과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김인수 전라북도교육청 감사3담당사무관을 초청하여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공무원 행동강령, 공무원의 책임과 면직, 교육행정감사, 사안조사를 사례중심으로 제시하여 참석한 교감들의 이해와 호응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