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제2회 농식품가공 및 아이디어 제품 콘테스트 공모
상태바
완주군, 제2회 농식품가공 및 아이디어 제품 콘테스트 공모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2.07.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전라북도와 농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제2회 농식품 가공 및 아이디어 제품 콘테스트’에 참가할 공모한다고 다음달 31일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로 2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지역의 전통?발효?향토 자원을 활용한 우수상품의 재현 및 발굴을 통해 신기술 개발을 장려하고, 우리지역 우수상품을 발굴?지정해 농식품 산업을 활성화 위해 개최된다.

공모는 ‘농식품 가공품’ 부분과 ‘아이디어 가공제품’ 부문으로 진행되는데, 농식품 가공품 분야의 경우 이미 생산?판매 중인 가공품이 대상이며, 아이디어 가공제품의 경우 아직 생산되지 않은 시제품이나 출시 예정 가공품이 해당된다.

콘테스트 일정은 각 부문별 1차 서류심사를 9월 7일까지 완료하고, 1차 심사를 통과한 제품에 대한 2차 경진심사가 9월 12일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상록관 현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입상한 각 부문별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1) 제품에 대해서는 전라북도지사의 표창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2012 전주 국제발효식품 엑스포’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완주군은 지난해 아이디어 가공제품 부분에서 ‘오크통 숙성 감식초’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모신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wanju.g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8월 16일까지 내방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자원개발과 생활자원(☎290-3273)로 문의하면 된다./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