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는 아파트에는 관리비 좀도둑없나 잘 지켜야"
상태바
"내 사는 아파트에는 관리비 좀도둑없나 잘 지켜야"
  • 고병만 기자
  • 승인 2012.05.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의 한 아파트에서 아파트관리회사의 관리비 횡령사실이 밝혀지면서 유사사례에 대한 의혹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사건은 H종합주택관리에서 군산시 조촌동에 위치한 B 아파트 관리소장 B씨(여)가 관리비에 잡수입으로 입금처리해야 할 전기세 납입 할인료 30만원을 횡령했다는 이유로 전격 해고하면서 밝혀졌다.


전기세 납입 할인료는 관리사무소에서 매월 전기세 납부시 특정 금융기관의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금융기관에서 일정 할인율을 적용해 되돌려 주는 것으로 2007년 7월부터 현재까지 약 393만원에 이른다.


관리소장들은 이 돈을 회사가 별도 통장을 만들어 관리해 오면서 관리소장들에게 예금주인 대표이사 도장을 날인한 백지 출금전표를 주면서 판공비 명목으로 인출해 쓰게 했다고 주장한다.


횡령의 주체가 누구이던지 아파트관리를 위탁했더니 주민들의 잡수입을 도둑질한 셈이다. 마치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긴 꼴이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보다 더 큰 금액을 취급하는 아파트관리비 예치하는 은행과의 리베이트는 없는지, 재활용품 수거등 여러 가지 잡수입발생은 없는지 꼼꼼히 챙겨봐야 할 것이다. 또한 보험, 방역, 경비, 엘리베이터등 각종 업무위탁과정에서 검은 거래는 없는지도 살펴 보아야 할 것이다.

금액이 작다는 이유로 소홀히 할 경우 범죄의 온상이 될 수 있다. 바늘 도둑이 소도둑 되지 않토록 잘 지켜야 할 것이다.


아울러 감독관청과 사법기관에서도 이번 사태와 유사한 좀도둑이 없는지 감독과 수사를 철저히 해야 될 것이다./군산=고병만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