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결과 “84.3% 만족”
상태바
순창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결과 “84.3% 만족”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1.12.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군?읍면 민원실과 인?허가부서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총 267명이 설문에 응답했으며, 기본사항? 민원편리성? 친절도?신속성?공정성?민원 만족도와 불편 및 개선사항 등 16개 항목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84.3%가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분야별로는 민원처리 친절도 87.7%, 신속성 85.8%, 공정성 88.4%, 민원 만족도 84.7%로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개선돼야 할 사항으로는 민원처리 간소화, 편의시설(주차장) 확충, 민원창구 담당자 근무복 착용,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만족도가 높게 평가된 것은 순창군이 그동안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대민행정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민원행정의 간소화 및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담당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관련 부서에서 심혈을 기울여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순창군 진영무 민원담당은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주민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내년도 민원행정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면서 “주민이 체감하는 고객감동 서비스 실현에 앞장서고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 및 민원단축 마일리지제 운영,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민원환경 개선 등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 발굴?추진해 ‘함께하는 발전, 행복한 순창’을 만들도록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