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이 찾아오는 특성화된 농업인 교육
상태바
농업인이 찾아오는 특성화된 농업인 교육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1.08.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성구)는 농업인이 찾아오는 특성화된 교육으로 농업인 의식변화를 통한 부자농촌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임실군에서는 사람을 통한 지역농업의 구조적 틀을 바꾸어 나가는데 역점을 두고 지역농업혁신리더 양성을 위한 차별화 된 교육추진으로 농업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무한경쟁시대 농산물 수입개방이 확대되고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화됨에 따라 최고의 안전농산물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교육을 통한 안전한 농산물 생산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우리 농산물의 신뢰도를 높여 소비 촉진을 통한 농업경쟁력 확보에 주력하여 나가고 있다.

게다가 수도권지역의 학교급식 원료공급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 농특산물 생산을 위하여 친환경농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기틀마련에도 모든 역량을 모아가고 있으며, 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에 대한 새로운 의식변화를 통한 믿고 찾을 수 있는 농산물생산체계를 구축하여 나아가고 있다.

이성구 소장은 ??과거 찾아가는 교육, 숫자에 의존하는 교육에서 탈피하여 이제는 농업인들이 필요에 의해서 찾아오는 교육, 농업인들에게 돈이 되는 교육을 추진할 방침을 밝히며, 농업인들로 하여금 기술교육, 유통교육, 마인드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교육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