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동아유치원과 후원금 전달식 진행
상태바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동아유치원과 후원금 전달식 진행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12.1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조현경)은 동아유치원(임준성 원장)으로부터 지역사회 내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지난 14일에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받은 후원금은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아이들 가정에서 군산시 아동들의 행복을 위해 직접 성금을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전달받은 성금은 지역사회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대피해아동 가정을 위해 사용될 예정임을 밝혔다.

조현경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건강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주신 동아유치원에 감사드린다”며 “군산의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준성 동아유치원 원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가정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도와주심에 감사하며 나눔 실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하다”며 “유·아동기에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며, 아이들이 학대에 대한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해 2019년 8월에 개소했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해 전라북도 군산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재발 방지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