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일본 중부대학과 핸드볼 친선경기 교류행사 가져
상태바
원광대, 일본 중부대학과 핸드볼 친선경기 교류행사 가져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4.08.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는 일본 중부대학(총장 요시미 타케우치)과 핸드볼 친선경기 교류행사를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중부대학에서 개최했다.
1984년 대학 핸드볼 친선경기를 계기로 교류를 시작한 양교는 2006년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8년에는 도덕교육 및 글로벌 인문학 교류협의기구를 설치했으며,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들이 상대 학교를 방문해 간담회와 핸드볼 친선경기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 교류행사는 박성태 총장을 비롯한 원광대 방문단이 일본 중부대학을 찾은 가운데 친선 경기를 통해 양교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부대학에 재학 중인 원광대 교환학생과 간담회를 갖기도 했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양교 협력관계가 강화되길 기대했다.
박성태 총장은 “양교는 스포츠와 학생교류, 그리고 도덕교육과 국제학술교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우호관계를 구축했다”며 “멋진 경기를 펼친 양교 핸드볼 선수단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내년에 원광대에서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4년 한일 핸드볼 친선경기를 계기로 체육 및 학술 교류, 정보 교환 등 다양한 교류를 이어온 양교는 국가의 벽을 넘어 40년 동안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