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함께 하는 전북 일자리 대축제, 10월 24일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와 연계..
상태바
세계와 함께 하는 전북 일자리 대축제, 10월 24일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와 연계..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7.1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일자리페스티벌이 세계 한인 비즈니스대회 기간 중 전주실내체육관에서 10월 24일 개최된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을 비롯한 도내 26개 기관과 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일자리페스티벌은, 구직자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은 채용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일자리페스티벌은 도내 우수기업과 세계 한인 비즈니스대회 참여기업의 현장면접, 도내 로컬잡센터를 통한 지역 정착과 지원정책 공유 부스, 세대별(청년, 신중년, 시니어) 지원정책 안내 등 60여개의 부스를 운영, 지역과 전 세대를 고려한 전북 대표 채용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에는 신중년과 시니어 중심의 구직자 면접을, 오후에는 청년 중심의 면접과 기업 설명을 통해 세대와 경력에 따른 구직자들의 면접 소외를 예방한 것도 이번 채용행사의 특징이다.
구직자들은 현장 면접과 기업 홍보부스 외에도 ▲취업준비존(면접 사진, 면접 메이크업, 지문인적성 검사, 마음 상담, NCS 상담 등)과 ▲취업컨설팅존(대학생, 연령별 등)을 활용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전북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세계 한인 비즈니스대회는 재외동포청 설립 이후 국내에서 여는 첫 행사다. 
재외동포청, 재외동포 경제단체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청, 전북자치도, 전주시, 중소기업중앙회, 매일경제?MBN, 중소기업 유통센터가 주관한다.
특히, 이번 일자리페스티벌은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여기업과 연계해 도내 구직자와 참여기업의 현장면접 및 취업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자리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1577-036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