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허브축제기간…테마행사 개최
상태바
남원시, 허브축제기간…테마행사 개최
  • 박상민
  • 승인 2011.07.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지리산허브밸리 일원에서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9일동안 ‘제4회 남원허브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축제 속 축제인 전략적 테마행사로 9일동안 허브 관련 주제를 가지고 보는 행사가 아닌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날인 8월 27일에는 ‘허브(in)페스티벌’이란 주제로 허브 재배농가?가공?유통업체?기관?단체들이 참여해 허브화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며 허브 1만본을 준비해 무료로 분화를 나누는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둘째 날인 28일은 ‘허브가족 페스티벌’을 주제로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콘테스트, 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주말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단위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허브음식 페스티벌은 전국 음식관련 단체 및 학교?지역업체가 참여해 허브산채 비빔밥 경연대회와 함께 비빔밥 시식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허브건강 페스티벌, 예술인이 참여하는 허브예술인 페스티벌, 학생과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허브를 체험하는 허브체험 페스티벌, 허브벼룩시장 등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남원시는 마지막 날인 9월 4일 ‘허브벼룩시장’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허브제품과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남원=박상민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