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 강소농실천 한마음대회
상태바
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 강소농실천 한마음대회
  • 신익희 기자
  • 승인 2011.07.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생활개선연합회(회장 석순덕)는 12일 선운산관광호텔에서 회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농 실천을 위한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지만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실현을 위한 한마음대회로 소득증대를 위한 농업경영 마인드제고 및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농촌건설과 지역농업을 이끌어가는 다짐을 하는 동시에 생활개선회원들의 교육 및 활동 실적 평가를 위한 농촌자원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강수 군수는“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 실천운동과 여성농업인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고창군의 무궁한 자원을 바탕으로 글로벌시대 소비자가 원하는 참살이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산물 브랜드 명품화 추진, 테마가 있는 농촌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품 생산 등 경쟁력 있는 고창농업을 위해 생활개선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앞장서서 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그동안 활동을 영상으로 시청하면서 자체적인 평가 시간도 갖고, 평소 분과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생활개선 과제물을 준비하여 읍면 별로 솜씨자랑을 하였으며, 젊은 농군으로 미래농업의 역군으로 활동하고 있는 4-H 회원들로 구성된 밴드의 축하공연 및 읍면 생활개선회원들의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보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대회를 주관한 석순덕 회장은“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 행사에 자신의 일처럼 팔을 걷고 지역리더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는 회원들이 자랑스러우며 오늘 행사로 회원들이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