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갯벌스포츠축제, 다음달 6일 개최
상태바
전국갯벌스포츠축제, 다음달 6일 개최
  • 신익희 기자
  • 승인 2011.07.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이강수)이 주최하고 고창군통합체육회가 주관,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2011 전국갯벌스포츠축제가 오는 8월 6, 7일 2일간 고창군 심원면 만돌갯벌체험학습장 일대에서 열린다.

지난 2007년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오염 피해지역의 이미지 개선사업으로 국토해양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에 고창군이 3년 연속 선정되어 개최하는 2011 전국갯벌스포츠축제는 갯벌에서 진행되는 마라톤, 풋살, 줄다리기 등 스포츠종목과 장어잡기, 어망체험, 조개캐기, 에어바운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동호인과 일반인이 함께 참가하는 마라톤(건강달리기)은 기록측정과 시상금 대신 참가자(참가비 접수자에 한함)에게 풍천장어를 중식으로 제공하고 스포츠대회 참가자에게 경품으로 복분자와 흑맥을 증정하게 된다.

풋살은 20대부와 30ㆍ40대부 2개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읍면대항 갯벌줄다리기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모든 종목이 갯벌에서 펼쳐지게 된다.

참가자가 직접 잡은 장어, 물고기, 조개를 가져갈 수 있는 어망체험과 장어잡기 체험은 관광객의 호응이 좋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준비했으며, 아울러 조개캐기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참가자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종목 참가접수는 오는 22일까지이며 풋살, 마라톤은 홈페이지(www.mudnsports.com)와 전화, 팩스로 신청이 가능하고, 체험행사는 당일 현장에서 참가 접수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창군 체육청소년사업소(063.560-2701)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