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1.2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내년에도 기초학력보장 지원사업 운영을 위해 29일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 사이언스홀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교감 350여명을 대상으로 ‘2024 중등 기초학력보장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 기초학력보장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2023년 기초학력 만족도 조사 결과와 현장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기초학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 이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학교 1학년은 기초학력 책임학년제로 지정, 컴퓨터 기반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를 통해 진단을 구체화하고 학습수준에 따라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규수업 내 1수업 2교사제를 운영하는 기초학력보장선도학교는 올해 13개교에서 내년 16개교로 확대한다.

학습·심리·건강 등 복합적 요인에 대한 종합지원으로 두드림학교도 운영하며 학교급·학생수 별로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과보충프로그램과 학습지원튜터 운영을 통해 누적된 학습결손을 해소하고, 기초학력 쑥쑥 테마캠프 운영으로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의 단위학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담당교원의 업무 경감을 위해 업무매뉴얼 개발 및 보급, 협력강사의 학습지원으로 기초학력 기반을 내실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