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행복순창몰’ 오픈 예정,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창출
상태바
순창군 ‘행복순창몰’ 오픈 예정,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창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6.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자체 인터넷 쇼핑몰인‘행복순창몰’개설을 앞두고 입점업체를 모집한다.
‘행복 순창몰’은 순창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순창 대표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올해 신규개설 예정인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에 군은 오는 6월 20일까지 쇼핑몰 입점업체를 모집해 7월초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점자격은 순창군에 사업장을 두고 관내에서 농산물, 축산물, 임산물을 재배?생산?가공하는 생산자와 판매자이며, 입점가능 품목은 순창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원자재 및 가공식품 등이 해당된다.
특히, 군은 입점업체 모집이 완료되면 오픈기념 이벤트로 순창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대상으로 각종 프로모션과 할인해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이달 20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유통팀(063-650-5182)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해 유통단계를 단순화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을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겠다”며 “갈수록 다변화되고 있는 유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특산물 판로를 위해 순창군 행복순창몰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