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회 지구시민대축제 New Humanity Festival 개최 
상태바
제 3회 지구시민대축제 New Humanity Festival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6.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시민연합(대표 이갑성)은 6월15일 제 23회 지구시민의 날을 기념해 충남 천안시 국학원에서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범 지구적인 위기를 극복하고, 인류의 대화합과 공생을 기원하는 ‘제 3회 지구시민 대축제(New Humanity Festival)’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세계 지구시민연합 설립자이자 국학원 설립자인 이승헌 총장이 전 세계 지구시민들에게 지난 5월1일 제안한 ‘뉴휴머니티(신인류) 선언문’으로 부터 시작됐다. 

지구시민 대축제는 뉴휴머니티 선언의 5가지 조항에 뜻을 함께하고, ‘공생’을 삶의 가치와 실천양식으로 삼겠다고 서명한 국내 지구시민연합 회원 1만7000여명이 참여한다. 
지구시민 대축제(New Humanity Festival)는 지구경영과 공생의 가치를 알리고 있는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과 공동 주최로 열리며, 행사 기간 동안 매일 공생의 문화를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험마당, 지구시민청년단과 천신무예예술단의 공연, 건강한 먹거리, 뉴휴머니티 선언문 낭독 등이 마련돼 있다.
이 행사는 지난 2016년 ‘지구경영, 홍익이 답이다’ 출간 기념으로 서울에서 열린 제1회 지구시민페스티벌과 2017년 뉴질랜드에서 열린 제2회 지구시민페스티벌에 이어 세번 째이다.
제3회 지구시민 대축제 신청은 지구시민연합 홈페이지(earthact.org)에서 할 수 있다.  
지구시민연합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뉴질랜드, 캐나다 등 17개국에서 뉴휴머니티 선언 캠페인을 진행하고, 인성회복과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지구시민교육 및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