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3년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김제시 2023년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6.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7일 김제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공동교육관에서 ‘2023년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15일까지 진행한다.
사회적기업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 창업 및 전환에 관심 있는 시민과 사업자 및 기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기존 사회적기업에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김제시민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고자 사회적기업의 이해, 제도, 지원정책, 가치,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발표, 계획서 작성 실습 등으로 구성된 교육과정과 멘토링, 맞춤형 컨설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은 김용현 경제진흥과장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사회적협동조합충북사회적경제센터 진현호 이사장의 사회적기업의 이해, 제도, 지원정책, 대두 배경, 가치, 소셜미션과 소셜비즈니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김용현 경제진흥과장은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가치와 역할을 이해하고,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는 15일에 종료 후 사회적기업 창업 및 전환 희망자와 기존 기업 희망자에게 맞춤형 컨설팅과 멘토링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