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상태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6.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현충일인 6일 국립 임실호국원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모시고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해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도민 등이 참석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추모하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김 지사는 추념사를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은 물론 그 가족들을 끝까지 섬겨야 명예로운 삶을 지켜드릴 수 있다”며 “도 차원에서도 보훈정책을 강화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걸음을 발판삼아 앞으로 더 새롭게 태어날 전라북도의 역사를 써내려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지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명예를 높이는 다양한 보훈행사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우리 도민들 사이에 보훈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도내 14개 시·군에서도 3천여명이 참여해 각 지방자치단체장 주관으로 군경묘지 및 충혼탑 등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 경건한 추모 분위기 조성과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된다.

6.25전쟁 참전유공자와 유가족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6·25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영령들을 위한 ‘호국영령합동추모제’ 등이 6월중 전주일원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