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여름철 주민 안전 챙긴다… 집중 방역소독
상태바
완주군, 여름철 주민 안전 챙긴다… 집중 방역소독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6.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 추진을 위해 방역소독 실무자 교육을 열고, 안전한 여름나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일 완주군은 보건소에서 방역 담당 공무원 및 방역소독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방역소독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매년 감염병 매개곤충의 방제를 위해 방역소독 사업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방역장비 전문 업체 강사를 초청해 유해 해충에 대한 방역관리 방법, 방역약품 관리 및 사용방법, 소독 시 안전 수칙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은 시기에 맞춰 유충서식지를 중심으로 유충구제활동을, 지역별 감염취약지를 중심으로는 성충구제 및 연무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와 13개 읍면 합동으로 위생해충의 개체 수 증가로 감염병 발생에 취약한 여름철 효율적인 방역 활동을 위해 6월부터 9월 말까지 하계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이에 보건소는 하계 집중 방역 기간 동안 13개 읍면 마을 방역과 공중화장실, 쓰레기 적환장, 관광지 등 관내 감염 취약지역 742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방역소독을 전개한다.
이승희 보건관리과장은 “방역종사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해 감염병 매개체로부터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