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署 언택트 어르신 공감 교통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김제署 언택트 어르신 공감 교통안전 교육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5.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첫 줌 이용 화상교육 운영
안전 수칙·우회전 방법 등 전달

 

김제경찰서(서장 김영록)는 지난달 30일 김제 만경읍 장흥보건진료소를 방문해 줌(ZOOM)을 이용한 고령자 대상 교통안전 교육 개최했다.
이번 줌(ZOOM)을 이용한 교통안전 교육은 김제에서는 최초로 시행한 것으로 김제 만경읍소재 장흥보건진료소에서 줌(ZOOM)을 이용해 만경읍소재 도라실 경로당, 길곤경로당, 토정경로당, 부용보건진료소, 회룡보건진료소 5개소와 화상으로 연결해 총 50여명의 노인층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개최했다.

처음으로 시행한 화상 교통안전 교육으로 이날 고령자·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 무단횡단의 위험성, 보행 시 교통안전 수칙 등 전반적인 교통안전 수칙을 전달했으며, 또한 최근 개정돼 시행되고 있는 올바른 교차로 우회전 방법과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회전교차로 방향지시등 켜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시행했다.
김영록 서장은 “이번에 시행한 화상 교통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통한 고령자·보행자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아울러 운전자들에게도 회전교차로 통행 시 방향지시등 켜기(진입 시 좌측깜빡이, 진출 시 우측깜박이), 교차로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때 우회전 하는 경우 일시정지 등 교통법규 준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