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 개최
상태바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 개최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3.05.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글로벌12지부가  지난 27일 오전 전주시 삼천천 기접놀이전수관 앞 하천변에서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3,000여 명의 회원과 시민들이 찹석하여 걷기대회를 마치고 하천정화 활동을 펼쳐 쓰레기 약 2톤을 수거했다.

HWPL 이만희 대표는 지난 25일 행사에서 자신이 6.25 한국전쟁에 참전해 최전방에서 직접 겪은 참혹한 전쟁의 비극, 전쟁 후 폐허가 된 과거 대한민국의 모습을 상기하며 평화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글로벌12지부 최중일 명예이사는 대회를 통해 “HWPL 이만희 대표의 전쟁의 경험과 평화 행보를 걷고 있는 목적을 잘 알기에 선언문에 담긴 뜻을 잘 전달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화제도화’를 알리는데 앞장서는 글로벌12지부가 될 것을 약속하며, 오늘 참석한 회원들과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축사로 나선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전영배 회장은 “생생한 6,25 전쟁의 경험을 전하면서 다시는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12지부 평화 걷기대회에 즈음하여 평소 평화활동에 매진한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정읍지회 김연수 지회장, 대한민국 학도의용군회 중앙회 김창균 회장,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군산시지회 이순성 지회장에게 HWPL 이만희 대표의 평화 감사장이 전해졌다.
이번 평화걷기 대회의 핵심 키워드는 ‘새로운 10년, 평화 제도의 정착’이며, 지난 25일 대한민국 서울 평화의 문 앞에서 공표된 ‘세계평화선언문’의 주요 정신을 기리고 국제적 평화 운동의 의의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