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신 남성 구조한 고교생 3인 귀감
상태바
투신 남성 구조한 고교생 3인 귀감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5.2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상일고등학교(교장 임영근)는 이 학교 고훈·오정훈 학생과 군산중앙고 이진석 학생이 25일 보령경찰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김석배 경감은 이날 군산상일고를 방문해 학부모와 교직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고훈 학생과 오정훈 학생에게 보령경찰서장 감사장을 대신 전달했다.

세 학생은 지난 4월 29일 23시 45분경 충남 보령시 신흑동 소재 한 모텔 3층에서 투신하려는 50대 남성의 목숨을 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당시 남성이 투신하려고 한다는 신고가 112 상황실에 접수됐고, 고교생 3명이 길을 가던 중 난간에서 50대 남성을 발견했다.

군산상일고 고훈 학생이 남성이 투숙한 객실 문 앞에 도착해 잠겨있는 방문을 부수고 객실에 진입했다.
그 뒤 도착한 군산상일고 오정훈 학생과 함께 있던 남성의 동료까지 합세해 남성이 뛰어내리지 못하도록 20분 이상 붙잡고 있었다.
소방관 2명과 고교생들이 다리를 붙잡고 사투를 벌인 끝에 남성을 구조하게 됐다.

고훈 학생은 “난간에 매달린 아저씨의 무게를 이겨내지 못하고 손에서 미끄러졌던 생각을 하면 지금도 너무 무섭다”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임영근 교장은 “학생들의 의로운 행동이 무척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우리 학생들의 선행이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에 작은 울림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