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남원 춘향제 ‘춘향 빛을 그리다’ 개막
상태바
제93회 남원 춘향제 ‘춘향 빛을 그리다’ 개막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5.2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복 패션쇼·요천로 콘서트
‘드론·불꽃쇼’ 개막 전야제
26일 개막식 후 춘향 선발대회

 

올해로 제93회를 맞는 남원 춘향제가 ‘춘향, 빛을 그리다’를 주제로 25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축제인 춘향제는 춘향의 정신을 기리고, 국민의 안전을 기원하는 제례의식인 ‘춘향제향’으로 축제의 문을 연다.

춘향제향을 시작으로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펼치는 ‘뮤지컬춘향’과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무예인 ‘용담검무’ 공연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우리의 전통의상인 한복의 패션쇼와 남원 지역 가수들과 초대가수가 펼치는 ‘춘향 요천로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즐기는 공연이 마련돼 있다.
이날(25일) 밤에는 개막 전야제로 요천변 상공에는 불꽃을 장착한 드론·불꽃쇼가 펼쳐진다. ‘춘향, 빛을 그리다’의 의미를 담은 드론·불꽃쇼는 개막 전야제의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26일에 완월정에서는 춘향제 개막식이 열리며 개막식 직후에는 한국 최고의 전통 미인을 뽑는 춘향제 대표 프로그램인 ‘춘향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한편, 개막공연으로 남원시립국악단의 묵직하고 멋스러운 입춤(모든 춤의 기본 되는 춤으로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흥이 나는대로 자유자재로 추는 춤)으로 시작됐다가 소고춤으로 자연스럽게 이어는 ‘입춤소고’와 전국 팔도의 민요를 메들리로 담아 지역적인 특색을 느낄 수 있는 ‘팔도민요연곡’이 개막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번 제93회 춘향제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광한루 및 요천 일원에서 개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