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상태바
임실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3.05.2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지난 20일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하여 문화적 감수성 향상 및 자기개발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우리 모두 多 함께’란 주제로 청소년의 달 5월을 축하하고, 세계인의 날을 함께하는 청소년문화 활동에 대한 다양성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 진행된 세계인의 날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세계음식 체험, 세계민속놀이 4종 체험 등 세계를 이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부 체험활동은 청소년지도자와 운영위원회가 참여하여 또래 청소년들과 호흡하며 체험하는 가면만들기, 다트돌리기 등 11종 체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핫도그 나눔 등 청소년의 이야기를 함께 이해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문화공연으로 진행된 3부에서는 청소년 5팀의 댄스공연, 밴드공연과 학부모가 준비한 무대댄스,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팀 댄스공연, 초청 전문팀의 비보이, K-POP 등 청소년들의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 채워진 무대는 문화와 놀이의 장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시간이었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참가한 이수진(MYCT댄스동아리부장) 학생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가 만든 청소년 행사가 이루어져 기뻤고, 친구들과 같이 오랜만에 함께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좋았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무대공연, 다양한 체험활동 등 또래들과 호흡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청소년들의 상시적 공간 제공과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 문화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평일 09:00∼21:00, 토요일 09:00∼18:00)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의 집(063-640-302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