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16회 정읍시장기 전북권 야구대회’개막
상태바
정읍시 ‘제16회 정읍시장기 전북권 야구대회’개막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5.2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학농민혁명의 도시, 정읍시 필연야구장에서 ‘제16회 정읍시장기 전북권 야구대회’가 21일 개막됐다.

이날 필연 야구장에서 개막식을 갖은‘정읍시장기 야구대회’는 정읍시(시장 이학수)가 주최하고 정읍시야구소프트볼(회장 하재훈)이 주관, 정읍시체육회(회장 최규철)가 후원해 16년째를 맞았다.

개막식에서는 이학수 정읍시장과 최규철 정읍시체육회장, 유남영 정읍농협조합장이 참석해 자전거 경품추첨을 비롯해 쌀,라면 등 생필품을 참석한 야구동호인들에게 나눠주며 분위기가 한껏 뜨거웠다.

야구대회는 3주간 펼쳐지며 예선전을 필연야구장과 영파1,2구장에서 동시에 더블헤드 토너먼트방식으로 16강전이 21일 펼쳐졌다.

정읍시야구협회는 가정의 달 5월, 전북권 야구동호인들이 한가족처럼 한데 모여 박진감 있는 멋진 승부로 야구 열정을 나누며 동학농민혁명 기념의 달을 맞아 지역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가을에 개최했던 대회를 129주년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여 5월에 개최했다.

대회에 참가한 전북권 팀들은 대부분 각 지역에 베터랑급 팀들로 투수들에 능수능란한 투구와 박진감있는 거포들에 타격이 여느때보다 남달랐다.

대회사에서 이학수 시장은 “따뜻한 봄날 정읍시를 찾아준 전북권 선수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며 “야구외에도 정읍 곳곳에 즐거운 행사가 펼쳐지고 있으니 볼거리,즐길거리 다양한 음식 등을 맛보고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정읍시장기 야구대회 8강 진출팀은 전주캡틴,블랙이글스, 전주아레스,영광샤크, 전주파이어배트,전북소방,NH스카이 팀이 올랐다.

8강전 야구대회는 오는 28일 영파1,2야구장에서 치뤄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