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고창복분자 Food 페스티발 즐겨 볼까요
상태바
2011 고창복분자 Food 페스티발 즐겨 볼까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6.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고창복분자와
-고창수박, 풍천장어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축제!

고창군은 'Healthy Food, 우리 몸에 건강을 먹다'라는 주제로 6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선운산 도립공원에서 2011 고창복분자 Food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를 전국 여름 대표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의 맛'을 고창복분자 Food페스티벌에 가미해 특별한 요리와 다양한 체험, 그리고 선운산에서 불어오는 싱그러운 솔바람 사이로 느낄 수 있는 휴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2011 고창복분자 Food 페스티벌'은 고창황토배기 G수박과 고창복분자 선연, 고창갯벌 풍천장어의 맛을 동시에 선보이기 위해 복분자축제와 수박축제, 팔팔장어먹는날 행사를 연계 운영한다.

올해 축제는 파워존, 푸드존, 헬스존으로 구분하여 존별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파워존에는 대형 요강모형의 입구를 통해 수박, 복분자, 옥수수로 구성된 터널을 통과하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의 맛과 고창의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주제 전시관이 있다.

복분자 팔찌 만들기, 수박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체험과 고창 복분자 관련 상품을 직접 평가하고 시음 및 시식을 할 수 있는 상품전시관도 둘러볼 수 있다.

모험을 좋아하는 방문객이라면 수박 철모를 쓰고 푸드 물대포 등 여러 가지 장애물 통과 후 마침내 수족관에 갇힌 장어를 손으로 구출하여 반환점에 돌아오면 값비싼 장어 한 마리를 사은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복분자 놀이마당의 장어일병 구하기를 추천한다.

▲ 푸드존에서는 전문요리사가 복분자와 장어, 수박을 재료로 철판요리와 수타면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뭔가 먹어보고 살까라고 고민하는 방문객을 위해 약간의 시식용 음식도 제공한다.

또한, 생태숲 연못 위에 심상치 않은 자태를 뽐내며 세워진 대형 크루즈선의 계단을 타고 오르면 선상카페에서 스페셜 정식요리와 샌드위치, 다양한 음료와 간단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푸드관을 만나게 된다.

▲ 헬스존은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방문객을 위해 바람개비 포토존과 3D 포토존을 마련했다.

▲ 이 외에도 복분자의 설화를 주제로 각색한 재미있는 마당극이 매일 3회 파워존에서 개최 되고 행진악단을 선두로 매일 2회 캐릭터와 키다리 아저씨, 베짱이 공연단이 참여하는 거리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고창은 황토토양과 서해안 해풍의 절묘한 조화로 건강하고 맛있는 농산물이 많이 생산된다.

▲ 마지막으로 축제장에서 10여분 가량 떨어져 있는 고창 고인돌공원 인근에 마련된 28ha의 옥수수 관광단지 체험도 할수 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