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고품질 친환경 벼 재배기술 교육 가져
상태바
순창군, 고품질 친환경 벼 재배기술 교육 가져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4.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12일 친환경 벼생산농가 및 관심농가를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친환경농업확대 활성화와 지역 친환경농산물 경제력 제고를 위한‘고품질 친환경 벼 재배생산 기술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벼 재배 생산농가의 가장 큰 어려움인 제초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왕우렁이 활용기술과 함께 작년에 큰 피해를 주었던 도열병과 깨씨무늬병 방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전문 강사로 초빙된 이인 박사는 기초부터 전문기술까지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특히 고령 농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식으로 진행되어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친환경 벼 재배단지 확대 목표 달성을 위해 친환경 직불금, 생산장려금, 인증비 및 친환경농업 실천 보험료 등 군에서 추진중인 각종 보조사업 홍보도 병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농업현장에서 자주 겪는 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효과적인 물관리 방법과 정확한 수확시기에 대해 명확히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진영무소장은“지속가능한 선순환 농업 실현에 총력을 다하겠으며, 친환경 농업인의 경영안정과 농업의 미래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농업정책을 마련하는 등 친환경농업 내실화에 앞장서는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친환경 벼 재배면적 371ha 중 유기농 벼 재배면적은 215ha로 58%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친환경 인증면적 1,102ha로 전북 도내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