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 운영
상태바
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 운영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3.03.2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안전한 환경에서 기업이 성잘할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를 운영한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는 민선 8기 전북 도민경제 부흥 등 도정 운영방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란 “기업유치 지원 소방안전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정책 중 하나로 도내 유치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해 기업 활동하기 좋은 소방안전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법령·지침 등 규제개혁을 통해 기업 투자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소방서에서 추진하는 ‘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의 주요 사항으로는 ▲민원업무(건축, 위험물) 처리 시 법령·지침 등 개선안 적극 발굴 ▲건축허가 동의, 위험물 허가업무 등 처리 시 서한문 발송 ▲기업 설립∼운영 단계까지 건설현장 안전관리 지도 및 지원 ▲기업 유치∼운영 단계 상 소방분야 애로사항 상담 및 지원 ▲신규기업에 대한 화재안전조사, 위험물 정기점검 등 3년 범위 내 유예 ▲안전관리자 신규 선임 시 화재안전코칭서비스를 통한 업무 지원 등이 있다.
김현철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소방서에서는 전북 도민 경제 부흥이라는 도정 방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기업지원 소방민원창구 운영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전라북도의 이미지 구축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