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자 덕진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의용소방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김경자 덕진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의용소방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3.03.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지난 21일 전주덕진의용소방대연합회 김경자(59세)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통령 표창은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소방 발전에 기여하고 재난 대응 활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용소방대원을 선발해 그 공을 치하하고자 수여되었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김경자 회장은 2005년 4월 의용소방대에 입대한 후 2017년부터는 의용소방대장과 연합회장으로 임용되어 150여 명의 의용소방대연합회를 통솔하고 있으며, 약 18년에 걸친 의용소방대원 활동 기간 동안 재난현장 소방 지원 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코로나19 방역 활동 등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며 안전지킴이로 활약했다.
김경자 회장은 “전주덕진의용소방대 활동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도민 안전행복 지킴이로서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전주덕진의용소방대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현철 전주덕진소방서장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경자 연합회장에게 다시 한번 축하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 파수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