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6개 부서 '혁신도정상' 시상
상태바
전북도, 6개 부서 '혁신도정상' 시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3.2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3일 3월 중 소통의 날 행사에서 탁월한 업무 성과로 전북의 위상을 빛낸 6개 부서에 ‘혁신도정상’을 시상했다.

최우수 부서에는 정책기획관과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우수 부서에는 자연재난과, 사회재난과, 남원의료원, 수산정책과가 각각 선정됐다.

‘혁신도정상’ 선정부서에는 포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70만원)을 지급하며, 최우수 부서 및 개인에게는 직무성과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정책기획관은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통과’로 국가 성장동력 창출 및 실질적 자치권 확보를 통한 전북의 획기적 성장이 기대되며 ‘중앙지방협력회의’에 대통령 첫 방문을 계기로 전북의 새 출발을 널리 알린 점이 높게 인정받았다.

기업애로해소지원단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으로 도민경제 부흥에 기여 하고자 적극적인 ‘규제혁신’ 및 ‘1기업-1공무원 전담제’ 운영으로 발굴된 규제애로 695건 중 146건이 개선(예정) 되는 성과를 거뒀다.

자연재난과는 지난해 기록적인 폭설 때 도민의 빠른 일상 회복에 노력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회재난과는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최우수 기관(대통령 표창)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남원의료원은 의료인력 교류 및 교육 등 역량강화 지원으로 공공의료기관 연계 체계를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수산정책과는 60년 만에 곰소만·금강하구 수산자원 포획·채취 금지구역 해제 결정과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선정(5개소, 450억원) 등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김관영 도지사는 “혁신도정상은 도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감 창구”라며 “앞으로도 각 부서 및 출연기관에서는 도민과 함께 도정 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