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2년 활동 되새기며 선진지견학 실시
상태바
장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2년 활동 되새기며 선진지견학 실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3.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완·송제기) 위원 및 관계 공무원은 지난 17일 선진지지견학을 통해 회원 간의 사기진작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 위원 15명은 보령시를 찾아 지난 2년간의 활동과 의미를 되새겨보고 지역 발전과 향후 협의체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으로 소통을 증진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고민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장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특화사업으로 백년해로 부부 촬영, 기력회복탕 나눔, 취약계층 반찬 나눔 사업 등 총 14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난해에는 장수군 읍·면 평가 결과 최우수 협의체로 선정된 바 있다.
최우수 협의체 선정은 지난해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취약계층 반찬 나눔 사업, 마을 어르신 이불 나눔 사업, 건강음료 지원사업, 소망프로젝트 사업 등 11개 사업을 추진하며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김기완 공공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협의체가 움직이고 있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하나씩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송제기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주민들을 생각하며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업들을 발굴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