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모두의 미술관 ‘누구나 갤러리’ 상시모집
상태바
2023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모두의 미술관 ‘누구나 갤러리’ 상시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3.1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완주문화재단 (이사장 유희태)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누구나 문화예술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작은 전시 공간인 ‘누구나 갤러리’를 상시 모집한다.
작은 전시 공간인 ‘누구나 갤러리’는 군민들이 문화를 가깝게 느끼며 보다 적극적인 문화 향유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쌈지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누구나 갤러리’는 공간모집과 참여작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공간모집은 완주군 기관. 기업 단체 내 유휴 벽면 등 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는 곳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며 전문예술인 작품발표 공간 확보를 통해 실제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할 예정이다.
참여작가(단체)는 완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주민작가, 생활동호회 등에서 활동하는 사람(단체)으로 향후 조성될 ‘누구나 갤러리’에 순회 전시도 가능하다
작년부터 시작한 ‘누구나 갤러리’는 현재 3곳이며 1호점은 완주문화재단 (화산면 주민 그림동아리 ‘물푸레’ 회원들의 그림 전시) 2호점은 완주군청 구내식당(성인발달 장애인들이 수년간 미술교육을 통해 그려온 그림전시) 3호점은 전북삼락로컬마켓(‘예술농부’ 사업의 결과물 전시)으로 조성돼 있다.
완주문화재단은 이번 ‘누구나 갤러리’상시 모집을 통해 완주군민 모두가 문화로 행복한 완주를 구현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fac.or.kr)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문의는(063-262-3955)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