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불법투기 및 ‘쓰레기 꼼짝마’ 개설 운영
상태바
폐기물 불법투기 및 ‘쓰레기 꼼짝마’ 개설 운영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3.03.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는 쓰레기 청소 공백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스스로가 애착을 갖고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네이버 BAND ‘쓰레기 꼼짝마’를 개설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네이버 밴드를 활용하면 시민들이 직접 쓰레기 방치 및 불법투기 현장을 제보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 구는 15일 밴드에 가입해 책임감을 갖고 활동할 각 동 주민과 구청 및 동 청소 담당자 등 100여명과 함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밴드는 위탁구역와 직영구역의 2개 밴드로 운영되며, 시민 활동가와 각 동별 담당자들이 밴드에 청소 취약지와 쓰레기 방치 현장을 올리면 구청에서 밴드를 통해 올라온 민원 중 우선순위를 정해 환경관리원과 대행업체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또한 밴드에 민원이 자주 제기되는 취약지와 불법투기 단속구간 등에 대해서는 모든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밴드에 자주 업로드되는 구간의 경우 향후 취약지 CCTV 설치 장소 선정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최병집 덕진구청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행정과 시민이 유기적으로 협조해 깨끗하고 청결한 덕진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많은 관광객이 찾는 전주시의 모든 거리를 항상 깨끗한 거리로 유지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