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경제항만혁신국 업무보고 청취     
상태바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경제항만혁신국 업무보고 청취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02.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대)가 지난 16일 제253회 임시회 회기 중 경제항만혁신국 지역경제활력과, 산업혁신과, 일자리정책과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경제·산업·일자리 분야별 올해 사업추진계획에 대해 개선 등을 요구했다.
나종대 위원장과 김경구 의원은 관내 30년 이상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한 소상공인 가운데 전통명가를 선정해 경영환경개선보조금과 홍보·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는 군산 전통명가 발굴 육성사업에 대해 선정심사위원회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등 외부전문가로만 구성된 점을 지적하며, 지역의 여건과 특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전문가도 심사위원에 추가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미 각종 매체에 노출되고 관광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영업이 잘 되는 식당 등에까지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숨은 명가의 발굴을 통한 홍보 등 본래의 사업취지에 맞게 운영되도록 개선을 요구했다.
그리고 한경봉 의원은 역전시장 인근의 비상설 도깨비 새벽시장에 대해 지역경제활력과, 교통행정과, 건설과 등 관련부서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교통혼잡에 따른 질서유지, 안전사고예방, 임시성을 고려한 상인들의 영업시간 엄수 등 개선대책을 주문했다.
또한, 지해춘 의원은 군산사랑배달앱인 배달의 명수 운영과 관련해 각종 이벤트 등 홍보 노력에 비해 소비자의 주문 건수가 부족한 이유는 소비자의 편리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가맹점의 시스템 준비가 아무리 잘 돼 있다 해도 소비자 입장에서 거대 배달앱 채널보다 배달의 명수를 쓰고 싶도록 각종 유인책이나 편의성 개선이 중요하므로 이에 대한 개선을 촉구했다.
그리고 박경태 의원은 담배소매인 지정 업무와 관련해 기존 담배소매인이 실질적인 폐업 이후에도 폐업을 미신고한 채 담배소매점간 거리제한 규정 등을 이용해 담배소매인 지정서의 불법적인 권리주장에 따른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폐업 담배소매인에 대한 군산시의 직권취소 등 적극적인 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중견·중소기업 등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과 청년층의 구직 지원을 위해 각종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과 전북형 청년취업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들에 대해 예산투입에 따른 실질적인 효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면밀한 추진을 당부했다.
그리고 나종대 위원장과 지해춘 의원은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시설개선보조사업이 LED 조명공사 등 소수의 시공업체의 편중 참여로 인한 문제가 우려되므로 실질적인 근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 선정되도록 보조금에 대한 철저한 확인·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