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지역 농산물가공 효율성 강화
상태바
군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지역 농산물가공 효율성 강화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02.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16일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 공동생산 체계를 갖춘 ‘군산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생산설비 신규 설치와 리모델링을 통해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또, 농업인이 직접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농산물 가공식품을 개발 및 생산해, 공공급식과 로컬푸드에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농기센터는 이를 위해 예산을 투입, 레토르트 살균기, 자동파우치기, 초저온 미분쇄기, 입자선별기, 스틱포장기 등 농업인 공동이용 가공장비를 추가 설치해 시범운행을 앞두고 있다.
또한 식품위생안전강화 및 효율적 동선을 위해 가공사업장의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3월 경에는 내부시설이 완공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잼류, 제과제빵류, 쌀조청 등 37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가공제품의 판로확보 및 판매강화로 농산물 가공의 부가가치를 농가에 환원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선주 먹거리정책과장은 “체계적이고 최적화된 농업인 공동이용 제조시설을 구축해 지역 농산물 가공제품 품목을 다양화하고 지역내 소비를 확대해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용하는 농가의 편리성을 강화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브랜드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