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출신 배우 임현식,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쾌척
상태바
순창 출신 배우 임현식,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쾌척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2.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허준’에서 “줄을 서시오~~”와 “홍춘이~~”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순창 출신 인기탤런트 임현식씨가 순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개인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순돌이 아빠로도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아왔던 임현식씨는 지난 14일 순창군청에 직접 방문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전달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영상 촬영에도 동참했다.

 

임현식씨는 순창군 순창읍 남계리에서 태어나 학창 시절을 보내고 1969년 MBC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뒤 한지붕 세가족, 허준, 대장금 등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배우 임씨는 “고향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고향인 순창은 지치고 고달플 때면 찾아가 쉬는 안식처로 순창에 대한 마음을 이렇게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순창군의 발전을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영일 순창군수는 “고향을 잊지 않고 큰 금액을 기부해 주신 임현식 배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 동참으로 많은 출향인사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기부금 답례품으로 순창사랑상품권, 장내 미생물 검사키트,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권과 함께 순창고추장, 두릅, 옥광밤 등 순창의 매력이 담긴 농특산품을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