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실험실특화형 창업선도대학 2년 연속 ‘우수’
상태바
전북대, 실험실특화형 창업선도대학 2년 연속 ‘우수’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2.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한국연구재단(교육부)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실험실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주관기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대학 내 실험실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기반으로 교원 및 대학원생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실험실에는 평균 5천만 원의 사업화 연구개발자금 지원과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8년 비수도권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돼 현재까지 5년간 전체 36개의 실험실 창업기업 배출과 U-300(학생창업유망팀), I-Corps 등 대학원 창업팀을 다수 발굴하는 등 학내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매년 우수한 실험실 창업기업을 실험실 특화 초기창업패키지와 연계해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선정된 10개의 실험실 창업기업의 경우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시작으로 향후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IR 프로그램을 진행해 6건의 투자확약서를 확보했으며 JB Pre I-Coprs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운영해 재학생 우수 창업인재 양성 및 예비 실험실 창업기업 발굴하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권대규 창업지원단장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전북대학교 내 창업을 희망하는 교원과 대학원생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을 희망하는 학내 구성원들의 니즈와 어려움을 파악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