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스마트칠판으로 재밌게 공부해요
상태바
똑똑한 스마트칠판으로 재밌게 공부해요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2.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에듀테크 기반 활용 수업 시연 미래교육 체감

 

전라북도교육청은 1일 미래형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칠판 활용 수업 시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업 시연에는 서거석 교육감과 전북교육청 간부진, 14개 시군 교육장 등이 참석해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시연을 지켜봤다.

정책 담당자들이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변화하는 미래교육을 체감하고, 학생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또한, 현장 교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첫 번째 수업시연자로 나선 동양초등학교 유여진 교사는 ‘나만의 캐릭터 명함 만들기’를 주제로 스마트칠판과 학생용 디바이스가 상호 연동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양한 어플을 통해 에듀테크 기반 학습이 교실 수업에 적용됐을 때 얼마나 풍부한 학습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수업이었다.
두 번째 시연자인 전주서신중학교 장지혜 교사는 ‘니어팟을 활용한 영어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과 교사가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는 모습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에듀테크 기반 수업이 과정중심 평가에 높은 효용성이 있음을 제시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에듀테크 기반 디지털 수업을 경험해 보니 미래 수업이 얼마나 달라질지 실감할 수 있었다”며 “스마트기기 보급사업과 스마트칠판 보급사업은 별개의 사업이 아닌 함께 진행돼야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기반 수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