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 독려
상태바
진안군,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 독려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01.3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전환됨에 따라 코로나 19 백신 추가접종 독려에 나섰다.
 
31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1단계 시행으로 실외에 이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착용하도록 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전환됐다.
 
하지만 요양병원·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감염취약시설과, 의료기관?약국, 버스, 철도, 도시철도, 여객선, 도선, 택시, 항공기 등 대중교통수단 내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된다.
 
보건소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으로 고위험군의 동절기 백신 추가접종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현재 군은 코로나19 재 유행에 대비해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booster-shot)을 적극 시행하고 있으며, 전북 전체 시?군 중 60세 이상 접종율은 3위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18세 이상 성인 기초접종(2차접종) 이상 완료자 대상으로 하며, 고위험군(60세 이상, 면역저하자, 요양시설 및 그와 유사한 시설 등)은 감염에 취약하므로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또한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요양시설, 정신시설, 장애인·노숙자 시설뿐만 아니라 결핵·한센 시설, 노인·장애인 주야간보호시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등 접종 범위를 넓혀 접종 권고하며, 요양·정신·장애인·노숙자 시설의 경우 보건소 및 촉탁의료기관에서 직접 방문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접종 사전예약 시 사전예약 누리집, 지자체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당일접종은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해 예약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구세의원(월~토) △김홍기가정의원(월~토) △마령가정의원(월~토) △마이외과의원(월~금) △송외과의원(월·화·금) △우리가정의원(화·목·토) △의료원(월~토) △진안의원(화·수·목·금) 등 진안 위탁의료기관 8곳에서 가능하다.
 
송미경 보건소장은“실내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로 코로나19 재유행이 우려됨에 따라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가장 확실한 방역수단인 손씻기,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에 따른 착용 준수, 주기적 환기와 같은 기본방역 수칙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