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동남아연구소, 동남아 지역동향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북대 동남아연구소, 동남아 지역동향 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1.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동남아연구소가 올해도 (사)한국동남아학회와 함께 오는 2월 1일과 2일 양일간 동남아시아의 2022년을 돌아보고 2023년을 전망하는 동남아지역동향설명회를 개최한다.
 
동남아지역동향설명회는 (사)한국동남아학회의 학회지 '동남아시아연구'에서 매년 특집호로 기획 출간하는 국가리뷰 내용을 필진이 직접 나서 학회원, 연구자, 대학원생 및 일반 대중과 공유하고 토론하는 학술행사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 각국 리뷰를 녹화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송출하는 방식으로 시작된 첫 설명회 이래 동남아지역동향설명회는 매년 줌을 활용한 실시간 웨비나로 개최돼 왔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이번 설명회는 첫날에는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싱가포르의 2022년 동향이, 이튿날에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와 아세안의 동향에 관한 발표가 이뤄진다.
 
줌을 활용한 실시간 웨비나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의 질의응답 과정에는 토론자 외에도 웨비나에 접속한 모든 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또한, 웨비나 녹화본은 편집을 거쳐 유튜브에 게시되므로 실시간으로 접속하지 못하더라도 유튜브에서 ‘동남아지역동향설명회’로 검색하여 지난 회차 영상과 함께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설명회에 참가를 위해서는 전북대 동남아연구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방문해 사전 등록 양식을 제출하면 설명회 당일 이메일로 줌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