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학교비정규직 노조 "임금체계 차별 철폐" 촉구
상태바
전북 학교비정규직 노조 "임금체계 차별 철폐" 촉구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1.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단일 임금체계 도입과 복리후생 차별 철폐를 촉구하며 천막농성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연대회의는 이날 전북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해부터 최저임금 수준 기본급 인상과 정규직과 차등없는 복리후생 수당지급에 대한 단일임금체계 개편안을 정부에 제시했다"며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임금체계 개편 논의를 거부하고 오히려 실질임금이 삭감되는 안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진전된 안을 제시하지 않으면 신학기 총파업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그러면서 "임금 교섭을 요구한 지 7개월이 지났지만 시·도 교육청은 교섭단 뒤에 숨어 누구하나 책임 있게 나서지 않고 있다"며 "시도교육감협의회 차원에서 논의해 막힌 교섭, 임금 체계 개편 논의에 대한 입장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공무원 기본급을 5% 인상한다는 정부 발표와 공무원보다 높은 처우 개선을 공무직에게 제시하라는 국회 부대의견을 무시하고 단지 기본급 1.7% 인상안을 제시했다"며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격차를 더 벌이는 안을 제출하는 뻔뻔한 태도는 노동자들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연대회의는 "오늘부터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교육청이 임금체계·복리후생 차별 철폐에 대한 적절한 대안을 제시할 때까지 전국동시다발 천막농성에 무기한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