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 연장 모집한다
상태바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 연장 모집한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01.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도시민 유치를 위한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을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입교를 희망하면 무주군청 홈페이지에서 입교신청서 및 농업창업계획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무주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며 공고일 현재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만65세 이하인 자로 최종 입교 세대는 농업창업계획서와 귀농교육 이수, 농업 · 농촌분야 자격증 등을 기준으로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군은 무주로의 귀농귀촌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3~12월)을 운영하고 있다.
 
각 세대에 주택과 텃밭을 유상 제공하고 원예 시설하우스 1동과 버섯 시설하우스 1동, 공동경작지 1곳에서 영농 재배 실습, 귀농귀촌 정착 실용 교육 및 농업 경제?경영 기초교육을 진행한다.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 오경태 팀장은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은 2017년에 교육장 조성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진행해오고 있다”라며 “직접 거주하면서 영농실습 기회를 제공받아 작년에는 교육생의 무주군 정착율이 80%로 만족도가 높았으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